Xbox One Elite Controller 프로필 컨트롤러,키보드,마우스:긴글

이 글에 앞으로 새로 만드는 프로필이랑 코멘트 갱신해두려고 함.
이걸 추천한다던가 하는게 아니라 그냥 내가 이리 썼다는 의미임




# 컨트롤러 각부 명칭






가이드 버튼 (매핑 불가)
    Guide Button
        컨트롤러에 따라 다르게 불리므로 일반적인 명칭인 가이드버튼으로 지칭
메뉴 버튼 (매핑 불가)
    Select
    Start
        컨트롤러들마다 이름과 역할이 다르므로 관습적인 명칭 사용
        NES : Select/Start
        Xbox One Controller : View/Menu
        Xbox 360 Controller : Back/Start
        Dualshock 4 : Share/Option
프로필 스위치 (매핑 불가)
    1
    2
        프로필 전환을 위한 스위치
스틱
    RS : Right Stick Click
    LS : Left Stick Click
        소니식으로는 R3, L3
범퍼
    RB : Right Bumper
    LB : Left Bumper
        소니식으로는 R1, L1
        숄더 버튼이라고 불리기도 함.
트리거
    RT : Right Trigger
    LT : Left Trigger
        소니식으로는 R2, L2
페이스버튼
    A
    B
    X
    Y
        Face Button으로 통칭
        개별 버튼은 컨트롤러마다 전부 명칭이 다르므로 개별 사용
DPad
    ↑ : UP
    ↓ : DOWN
    ← : LEFT
    → : RIGHT
        십자키, 방향키, Dpad 등으로 불리며
        마이크로소프트식 호칭인 Directional Pad와 약어 DPad로 통칭
패들
    URP : Upper Right Paddle, P1
    LRP : Lower Right Paddle, P2
    ULP : Upper Left Paddle, P3
    LLP : Lower Left Paddle, P4
        위는 마이크로소프트식 명칭이며 통일된 표준이 없으므로
        다른 컨트롤러의 추가 버튼은 각각 고유 명칭으로 표현



# SCUF Elite Paddle





SCUF Elite 패들은 사진과 같이 수평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그 순서는 다음과 같다.

    오른쪽    | RP1 | RP2 | LP2 | LP1 |    왼쪽

이들은 순정 Elite Controller 패들와 1대1 대응되며 그 관계는 다음과 같음

    RP1=URP
    RP2=LRP
    LP1=ULP
    LP2=LLP

그러므로 SCUF Elite 패들의 표기는 순정 엘리트 패들과 같은 순서로 표기함.

패들(SCUF ELITE)
    RP1: Right Paddle 1, P1
    RP2: Right Paddle 2, P2
    LP1: Left Paddle 1, P3
    LP2: Left Paddle 2, P4






# 기본 프로필





적용 게임
   모든 게임의 기본 프로필

버튼 매핑
   패들
      URP : RB
      LRP : RS
      ULP : LB
      LLP : LS
   페이스 버튼
      A : 기본값
      B : 기본값
      X : 기본값
      Y : 기본값
   스틱
      RS : 기본값
      LS : 기본값
   범퍼
      RB : 기본값
      LB : 기본값
   트리거
      RT : 기본값
      LT : 기본값
   Dpad
      ↑ : 기본값
      ↓ : 기본값
      ← : 기본값
      → : 기본값
   스틱 바꾸기 : 기본값 (사용안함)
   오른쪽 스틱 Y 축 반전 : 기본값 (사용안함)
   왼쪽 스틱 Y 축 반전 : 기본값 (사용안함)
   트리거 바꾸기 : 기본값 (사용안함)
왼쪽 스틱
   기본값
오른쪽 스틱
   기본값
트리거
   기본값 (좌우 모두 0-100)
진동
   기본값 (왼쪽 트리거,왼쪽 진동,오른쪽 진동,오른쪽 트리거 모두 100)
Xbox 버튼 밝기
   최저 (0)

# 코멘트
   항상 사용하는 고정 1번 프로필
   패들 매핑과 가이드버튼 밝기 최소 설정을 제외하면 모두 기본값.

   LRP와 LLP에 숏패들, URP와 ULP에 엑스트라 숏패들을 사용하며
   Facet Dpad와 LS 기본스틱, RS 기본 혹은 롱스틱 사용.

   아래 프로필 내용 중 언급 없는 부분은 모두 이 설정을 계승하며
   프로필이 따로 없는 게임은 전부 PFN Alternative로 플레이하거나 안올린 것.
   사실 패들로 RS LS 매핑만 해주더라도 조작이 굉장히 편해지므로
   기본 프로필만으로도 상당히 많은 게임이 커버됨







적용 게임
   퇴역

버튼 매핑

   패들
      LRP : RS
      LLP : LS

# 코멘트
   이전 1번 프로필
   LRP와 LLP에 숏패들 사용.
   엑스트라 숏패들 구매 이전에 사용했던 설정






# 프로필 리스트

A~Z - ㄱ~ㅎ - 0~9 순서




B







적용 게임
   Batman:Arkham Knight

버튼 매핑
   패들
      LRP : 배트모빌 애프터버너용으로 사용
      ULP : 증명의 장, 리들러 도전 등에서 장애물 토글용
      LLP : 배트모빌 전투모드시 개틀링 사용이 아주 편해짐 + 주행 시점 변경







적용 게임
   Battlefield 1

버튼 매핑
   패들
      URP : 점프
      LRP : 앉기/포복
      ULP : 근접공격
      LLP : 스프린트




C







적용 게임
   Call of Duty:Infinite Warfare

버튼 매핑
   패들(SCUF ELITE)
      RP1 : 앉기
      RP2 : 근접공격
      LP1 : 스프린트
      LP2 : 옵틱 변경

# 코멘트
   SCUF Elite 패들 전용 매핑




D







적용 게임
   Dead Space

버튼 매핑
   패들
      URP : 네비게이션
      LRP : 밟기, 2차공격 전환
      LLP : 스프린트







적용 게임
   DOOM (2016)

버튼 매핑
   패들
      LRP : 줘팸
      LLP : 점프








적용 게임
   Dying Light

버튼 매핑
   패들
      LRP : 점프
      LLP : 스프린트 토글

# 코멘트
   게임 파일 수정을 통한 매핑 변경후 사용




F







적용 게임
   Far Cry 3:Blood Dragon

버튼 매핑
   패들
      URP : 이전 무기 퀵스왑
      LRP : 점프
      LLP : 스프린트







적용 게임
   Forza Horizon 3

버튼 매핑
   패들
      URP : 변속, 고단
      LRP : 시점 변경
      ULP : 변속, 저단
      LLP : 핸드브레이크

# 코멘트
   수동(클러치)를 제외한 자동과 수동 변속기를 커버함.
   상단 패들이 수동 사용시 좌우 패들쉬프터를 담당하고
   하단 패들이 수동/자동 공용 조작




G







적용 게임
   Gears of War:Ultimate Edition

버튼 매핑
   패들
      URP : 근접공격및 톱질
      LRP : 회피/엄폐/스프린트
      ULP : 주시하기
      LLP : 줌 (가능한 무기에서)

# 코멘트
   Gears of War 원판에서도 사용 가능할 듯







적용 게임
   Get Even

버튼 매핑
   범퍼
      RB : 스마트폰 다음 앱
      LB : 스마트폰 이전 앱
   패들
      URP : Strafe Right
      LRP : 앉기/서기
      ULP : Straft Left
      LLP : 스프린트

# 코멘트
   기존 LB/RB 앱 선택은 느려터져서 병신같은데다가
   Dpad R/L로는 바로 총→스마트폰 전환이 가능하기에 무조건 상위호환임.
   Strafe는 (기울이기?, 번역을 뭐라 해야 할지?) 그다지 쓰이진 않는 편이지만 일단 투입




H







적용 게임
   Hellblade: Senua's Sacrifice

버튼 매핑
   패들
      LRP : 회피
      LLP : 스프린트
   트리거
      LT : 방어
# 코멘트
   방어/회피와 공격을 손때지 않고 해결하기 위함
   LT가 없어져서 사진 모드에서 불편할 수 있지만 프로필 스위치는 그럴 때 쓰라고 있는 것






적용 게임
   Hitman:Absolution







적용 게임
   Hitman:Absolution




M







적용 게임
   Mirror's Edge Catalyst

버튼 매핑
   패들
      URP : 러너 비전
      LRP : 턴
      LLP : 점프

# 코멘트
   이동에 쓰이는 키들을 스틱에서 손을 떼지 않고 쓸수 있도록
   왼손으로 점프와 슬라이드를 동시에 조작 가능




N






미완성인 프로필로 계속 수정될 예정임.

적용 게임
   NieR:Automata

버튼 매핑
   트리거
      LT : 포드 사격
      RT : 약공격
   패들
      URP : 강공격
      LRP : 회피
      LLP : 점프

# 코멘트
   양 스틱에서 손을 떼지 않고 점프, 회피, 포드 사격이 가능하도록.




S







적용 게임
   Saints Row The Third
   Saints Row 4
   Saints Row Gat Out Of Hell

버튼 매핑
   패들
      LRP : 근접
      LLP : 운전중 사격, 달리기, 비행유지 기타 온갖 용도로 다 사용됨

# 코멘트
   세인츠 로우 The Third, IV, Gat Out of Hell 공용.







적용 게임
   SOMA

버튼 매핑
   패들
      LRP : 몸 기울이기
      LLP : 앉기 토글
   페이스 버튼
      X : 던지기







적용 게임
   Space Hulk:Deathwing







적용 게임
   Splinter Cell:Blacklist

버튼 매핑
   패들
      URP : 지정    
      LRP : 스프린트
      LLP : 소나 고글
   범퍼
      RB : 앉기 토글
      LB : 특수장비 사용

# 코멘트
   컨빅션과 비교적 일관성있는 조작을 유지







적용 게임
   Splinter Cell:Conviction

버튼 매핑
   패들
      LRP : 지정
      LLP : 소나 고글
   페이스 버튼
      X : 장전
   범퍼
      RB : 특수장비 사용




T








적용 게임
   Talos Principle

버튼 매핑
   패들
      LRP : 확대
      LLP : 점프

# 코멘트
   기본 설정이 너무 거지같아서 모든걸 다 뜯어고쳐야 했음
   게임내 설정을 한 뒤 엘리트로 패들만 매핑







적용 게임
   The Witcher 3

버튼 매핑
   패들
      LRP : 스프린트
      LLP : 말 부르기







적용 게임
   Titanfall 2

버튼 매핑
   패들
      URP : 근접공격
      LRP : 스프린트
      ULP : 앉기
      LLP : 점프

# 코멘트
   무빙이 매우 중요한 게임 특성상
   스틱에서 손을 떼지 않고 무빙과 근접공격이 가능하도록 매핑
   멀티플레이에서는 확인되지 않음







적용 게임
   Titanfall 2

버튼 매핑
   패들
      URP : 사격
      LRP : 스프린트
      ULP : 앉기
      LLP : 점프
   트리거
      RT : 근접공격

# 코멘트
   로닌용 컨트롤.
   로닌 탑승시에만 사용하며 내리면 바로 Titanfall2 Singleplayer로 전환




W







적용 게임
   Woolfe

버튼 매핑
   패들
      LRP : 상호작용
      LLP : 마법












적용 게임
   신차원게임 넵튠 VII

버튼 매핑
   패들
      URP : 전투중 타겟 미세조정
      LRP : 필드, 전투중 정면 보기 혹은 미사용
      ULP : 전투중 타겟 미세조정
      LLP : 점프






적용 게임
   초차차원게임 넵튠 리버스 1
   초차차원게임 넵튠 리버스 2
   신차차원게임 넵튠 리버스 3

버튼 매핑
   패들
      URP : 전투중 타겟 미세조정
      ULP : 전투중 타겟 미세조정
      LLP : 점프
   트리거
      LT : 전투중 스킵, 필드 정면 보기

# 코멘트
   리버스 1, 2, 3 모두 대응
   VII 출시 후 일관성있도록 조작계 변경,
   리버스 시리즈에선 스킵 버튼이 일관적이지 못하고
   정면 보기나 메뉴 선택과 분리되어있지 않다는 점을 고려해야함